기사상세페이지

광주시보건소, 9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 실시

기사입력 2021.08.31 17: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크기변환-광주시보건소, 9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 실시 (1).jpg

     

    크기변환-광주시보건소, 9월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 실시 (2).jpg


    광주시는 걷기 좋은 9월을 맞아 다채로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시는 매년 9월 첫 주 심뇌혈관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관과 함께하는 9월 챌린지’를 시행한다. 9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 동안 목표걸음 10만보를 달성한 400명에게 비타민D 영양제를 제공한다.


    또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광주 길 따라 걷기 스탬프 투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9월 6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며 광주 8경에 속하는 중대물빛공원,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곤지암 도자공원, 남한산성 역사테마길 1코스 중 스탬프 2곳 이상 방문한 선착순 200명에게 서하리 농산물 공동 직판장에서 판매중인 유기농 10곡 혼합곡, 유기농 발아 미숫가루(택1)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핸드폰에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한 후 광주시 공식 커뮤니티인 ‘광주시 워킹투게더’에 가입하고 9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희 보건소장은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심뇌혈관 질환 예방 인식 개선 및 걷기 생활화 실천을 위한 다채로운 워크온 챌린지 실시로 건강증진에 대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에 따른 신체활동 감소로 일상 속 신체활동 강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일상 속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난 3월부터 매월 진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